유해균 잡고 유익균 만들자!! 장 건강에 좋은 음식들!! 유익균 만들면 다이어트가??된다!

2020. 7. 27. 15:11건강해지자

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?? 전 자주 배가 아프고 화장실을 자주갑니다 옛날엔 아프고 그런거 신경을 안쓰다가 화장실을 너무 자주가고 하다보니 더이상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 생각이 들어 장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이걸 보고 장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고고링~~~~

 

 

프로바이토틱스: 장에 도달해 젖산을 생성하고 유익균이 증가할 수 있도록 산성으로 변화시켜 주는 살아 있는 균을 의미한다. 비피더스균, 유산균이 대표적이다.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소화기 기능의 개선을 돕고 면역력 저하를 막는 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

 

 

 

무료 이미지 : 자연, 과수원, 식품, 녹색, 생기게 하다, 야채, 신선한 ...

1.양배추

양배추는 위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식이섬유는 사람이 소화하지 못하는 영양소라고하는데요 유익균에게는 좋은 음식이 된다고 하네요 그래서 장내 환경을 좋게 만든다고 합니다 또 양배추는 암을 예방하고  변비 개선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자주 드셔보세요

 

무료 이미지 : 목재, 고대 미술, 조각, 된장, 전통 음식, 한국 음식 ...

2.발효식품

발효식품이 장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된장도 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익힌 된장보다 생된장이 유익균이 훨씬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희 한국인들의 밥상에 빠질 수 없는 음식 김치!!!! 김치도 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유산균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많이 챙겨 먹어야 할거 같네요~~~!!!!!

 

무료 사진: 비, 음식, 자연, 과일, 정원, 과수원, 녹색 잎, 빨간 사과 ...

3.사과

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유해균을 없애주고 유익균을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사과는 구하기도 쉽고 먹기도 간편해서 유익균 만드는데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

 

매실 매화 과일 - Pixabay의 무료 사진

4.매실

전 장이 안좋아서 고기를 먹으면 설사를 해서 고기를 먹고 난 후 항상 매실음료를 먹는 기억이 남아있어서 찾아보니 배탈이나 식중독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며 소화불량을 없애준다고 하네요 설사도 멈추게 해주고요 오호 효과가 많네요 갈증도 없애준다고 하네요 이거 아주 대박이네!!아그리고 7월에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꼭 챙겨먹어보세요 7월이네요 ㅎㅎㅎㅎㅎ

무료 사진: 식품, 요구르트, 디저트, 과일, 블루베리, 베리, 달콤한 ...

5.요구르트

저희가 일상에서 구할수 있는 음식인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그람당 몇억마리씩 산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만든다고 합니다 장 활동도 활발해지고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유만 마시면 몸에 유당분해효소가 부족하여 배탈,설사 하는분들은 요구르트를 선택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유산균이 유당을 분해시키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과다 섭취는 삼가해주세요

 

더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5가지 음식만 소개해드렸는데요 저희 일상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음식으로 골랐기 때문입니다 유익균이 많고 유해균이 적으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저희 같이 유익균 만들어서 장 건강도 좋게 하고 다이어트도 성고해보는게 어떨까요??? 다들 장 건강에 신경쓰고 건강을 찾아보세요 그럼 이만 안녕!!!

 

 

 

 

 

'건강해지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눈건강에 좋은 음식 탑4!  (0) 2020.07.02